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팔 두꺼워지는 법, 이두와 삼두 중 뭐가 어느 부위가 중요할까?

by Cqwez 2021. 3. 9.

이번 포스팅에서는 '팔 두꺼워지는 법, 팔이 두꺼워지는 데 중요한 부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보디빌더나 트레이너가 아니며 취미로 운동을 즐기는 3년 차 헬스인으로써 그동안 제가 팔의 사이즈를 늘리는데 가장 중요한 부위가 어디인지 자세히 설명드릴텐데요. 포스팅을 보시다가 혹시나 이해가 안 가신다거나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신다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팔이 커지려면 이두운동보다 삼두운동?


 

 

 앞서 언급했지만 처음 운동을 접하는 남성 분들은 대부분 이두운동을 많이 합니다. 눈에 제일 잘 띄는 부위이기도 하고 커지는 근육을 보고 있으면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하지만 시각적으로 팔이 커 보이려면 이두운동보다는 '삼두 운동'을 많이 해줘야만 팔이 커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각종 헬스 유튜브에서 얘기하는 것처럼 다른 운동을 하면 팔이 커진다고는 하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이야기입니다. 삼두 운동을 더 많이 해줘야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첫 번째, 이두근보다 삼두근의 크기가 훨씬 큽니다. 따라서 삼두 운동을 많이 해주면 팔이 커 보입니다.
  • 두 번째, 본인이 아닌 다른 분의 시야에서 볼 때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두근만 보일까요?
  • 세 번째, 다른 부위와 조화로운 부위이기도 합니다. 등이 좋은데 삼두가 작으면 상대적으로 빈약해 보입니다.

 

 

Q1. 그렇다면 무슨 운동을 해줘야 하는 걸까?

A. 소위 스컬 크러셔, 위의 사진과 같이 누워서 라잉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우리가 보통 삼두 운동하면 덤벨 킥백, 딥스, 트라이셉스 프레스 다운 케이블 등등으로 진행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 운동으로도 충분히 삼두를 키울 수 있긴 하지만 어느 정도의 한계가 존재한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삼두는 근육이 세 갈래로 나뉘어서 삼두인 것이고, 그중 몸이랑 가장 가까이 붙어있는 '장두'를 공략해 운동한다면 더욱더 팔이 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장두 운동에는 대표적으로 '라잉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을 해주시면 좋은데 장두를 계속해서 공략하는 운동으로써 운동 초보 분들이 잘 모르는 부위 운동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바벨을 이마까지 내리는 운동이라 부상의 위험이 있기도 하고 근육 발달이 제대로 안되신 분들에게는 어려운 운동입니다.

 

 글로만 설명이 부족하신 분들은 위의 영상을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보디빌딩 분야에서는 레전드로 칭송받는 강경원 님의 영상에서도 '제가 제일 추천하고 효과적인 운동'이라 할 만큼 라잉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은 팔을 키우는데 제일 좋은 운동이고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운동이라 볼 수 있겠네요.

 

 

Q2. 가슴 운동을 해도 팔이 커질까?

A. 충분히 팔이 커집니다. 하지만 분명히 한계가 있으며 팔을 두껍게 만들고 싶다면 반드시 팔운동을 따로 해주셔야만 합니다. 운동을 처음 접하신 분들이야 빠르게 팔이 커지겠지만 어느 정도의 경험이 쌓이고 쌓이면 다른 운동 만으로 팔을 키우기는 어려워서 따로 팔운동을 해주시고 키워나가셔야 합니다. 운동을 하면 바로 표시가 나는 부위이고 티가나는 부위이기 때문에 팔운동을 따로 해주신다면 올여름 꽉 끼는 반팔 핏을 만드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마치며..


 개인적으로 운동을 하면서 제일 많이 느꼈던 건 팔이 크면 전반적으로 몸이 굉장히 좋아 보인다 라는 점이었습니다. 물론 팔이 크다는 게 그 사람이 몸이 좋다는 기준이 되지는 않지만 남성성의 상징이 되기도 하는 팔은 작은 것보다 큰 게 훨씬 더 매력 있고 이성에게 어필하는 방법이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IT 쪽에도 관심이 많지만 운동에도 관심이 많아 앞으로 이런 류의 글도 많이 작성할 예정입니다. 포스팅은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